컴퓨터가 느려질 때? 길호넷 윈도우 메모리클리너로 1분 만에 메모리최적화 해보세요
컴퓨터가 느려질 때, 누가 청소 좀 해줬으면!
컴퓨터를 오래 쓰다 보면 괜히 느려지는 느낌, 한 번쯤 경험해 본 적 있지 않으세요? 윈도우에서 무거운 게임을 하거나 여러 프로그램을 켜두면, 언젠가부터 마우스가 버벅이고 창이 늦게 떠요. 그럴 때마다 ‘컴퓨터에 먼지가 쌓였나?’ 싶은데, 사실 이것도 일종의 ‘디지털 먼지’가 쌓인 거라고 볼 수 있어요.
이럴 때 필요한 게 바로 윈도우 메모리클리너 같은 프로그램이에요. 딱히 무거운 소프트웨어를 새로 깔 필요도 없이, 간단하게 메모리최적화를 해주면 금세 컴퓨터가 다시 가뿐해집니다.
메모리클리너, 컴퓨터에 산뜻함을 더하다
메모리클리너는 복잡한 설정이나 설치 과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최적화 프로그램이에요.
특히 서든어택 같은 온라인 게임을 할 때나, 포토샵·영상 편집 프로그램처럼 무거운 프로그램을 쓸 때 딱이에요. 컴퓨터최적화를 위해 윈도우포맷을 고민하기 전에, 한 번쯤 메모리클리너로 정리를 해보는 것도 좋겠죠.
‘메모리클리너’만의 똑똑한 기능들
작업 세트(Working Set)와 대기모드 메모리(Standby Memory) 정리
컴퓨터에는 작업 세트와 대기모드 메모리라는 공간이 있어요.
작업 세트는 지금 당장 사용 중인 프로그램이 차지하고 있는 메모리, 대기모드 메모리는 이미 사용했지만 아직 컴퓨터가 ‘혹시 또 쓸지도 몰라!’ 하고 잠시 잡아두는 메모리 공간이에요.
이 공간이 필요 이상으로 차지되면 컴퓨터가 느려지죠. 메모리클리너는 이런 부분을 말끔하게 청소해줍니다.
자동 정리 기능
메모리 사용량이 내가 정해둔 기준을 넘을 때마다 자동으로 메모리를 정리해줘요.
예를 들어, ‘메모리 70% 이상 썼을 때만 정리해줘!’라고 설정해두면, 내가 신경 쓰지 않아도 알아서 정리해줍니다.
마치 냉장고가 꽉 찼을 때 알아서 불필요한 음식들을 정리해주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쉬워요.
정해진 시간마다 자동 정리
‘내가 매번 직접 눌러야 하나?’ 싶을 수 있는데, 메모리클리너는 일정 시간마다 자동으로 청소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5분, 10분, 30분, 원하는 주기로 설정만 해두면 신경 쓸 필요 없이 컴퓨터가 깔끔하게 유지돼요.
설치 필요 없는 간편함
다운로드하고 바로 실행하면 끝!
설치할 필요도 없으니, USB 같은 이동식 저장장치에 넣어 다니면서 여러 컴퓨터에서 쓸 수도 있어요.
이 부분이 생각보다 편리해요. 회사 컴퓨터, 집 컴퓨터, PC방에서도 부담 없이 쓸 수 있죠.
컴퓨터도 가끔은 ‘환기’가 필요하다
컴퓨터가 버벅거릴 때, 무작정 윈도우포맷을 할 필요는 없어요.
먼저 윈도우 메모리클리너로 메모리최적화 한 번 해보세요.
특히 서든어택최적화가 필요한 분이나,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동시에 쓸 때 느려지는 걸 자주 경험하는 분에게 추천해요.
깔끔하게 청소된 컴퓨터는 마치 새 신발 신은 날처럼 가볍고 기분 좋답니다.
컴퓨터를 조금 더 쾌적하게, 빠르게 쓰고 싶다면?
검색창에 ‘길호넷’을 검색해서 접속한 뒤, 메뉴에서 ‘메모리클리너’를 클릭해서 바로 사용해보세요!
설치도 필요 없으니, 그냥 한 번 써보면 좋을 거예요.